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IN COURSE(PAR 36 / 3.575y)

10 HOLE

티 그라운드에 서면 10만 평의 파노라믹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홀입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바다와 산, 그리고 잔디의 조화가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합니다. 골퍼들 사이에 명문 코스로 회자되기에 충분한 홀입니다.

11 HOLE

우측에 갈대밭이 펼쳐져 있는 홀로 좁은 페어웨이와 그린 우측의 워터 해저드가 골퍼에게 위압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길고 넓게 뻗은 랜딩 존에 잘 안착시킨다면 투 온 그린(TWO ON GREEN)이 가능합니다.

12 HOLE

좌 도그렉으로 크게 우측 경사와 좌측 경사가 교차하는 특징이 있으며, 시야의 변화가 큰 홀입니다. 랜딩 존 우측이 크릭(CREEK)으로 형성된 경사지로 슬라이스의 부담이 있습니다. IP 지점까지 볼을 보내면 다음 샷이 수월해지며, 그린 공략도 무난합니다.

13 HOLE

멀리 바다를 바라보며 티샷을 날릴 수 있는 홀로 바람의 영향을 받습니다.

14 HOLE

바다를 접한 홀로 바람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넓은 페어웨이와 그린이 해풍의 피해를 막아줍니다. 핸디캡이 가장 높은 홀이나 바람의 영향을 고려한다면 한결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위치한 전망 좋은 그늘집 ‘클라우드 19’에서 쉬어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15 HOLE

그린과 주위를 감싸는 하얀 비치 벙커가 멋진 경관을 연출하는 홀로 인 코스(IN COURSE)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합니다. 이 홀에서는 티샷을 랜딩 존에 안착시키느냐의 여부에 따라 게임 성적이 좌우될 수 있습니다. 티샷을 랜딩 존에 안착시킨다면 투 온(TWO ON)이 가능하고, 짧은 티샷을 했다면 해저드의 영향을 받아 파도 힘들어집니다.

16 HOLE

그린 면이 넓고 트여 있어 공략법을 쉽게 정할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 주변의 벙커가 그린 공략을 쉽게 허용하지 않도록 자리 잡았습니다. 앞쪽 벙커는 크고 얕은 깊이로 조성되어 있고, 후면의 벙커는 화산 분화구 같은 마운드의 경사면 앞쪽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17 HOLE

레귤러 티 기준 467m로 전형적인 파5 길이를 가진 홀입니다. 좌측 넓은 연못 너머로 보이는 포대 그린은 플레이어가 공격적인 샷을 구사하도록 하거나 그린 앞의 포벙커(PORBUNKER)가 장타를 과시하는 공격자에게 큰 위험이 되는 홀입니다. 첫 번째 랜딩 존에서 그린 공략에 신중을 가해야 하는 홀입니다.

18 HOLE

인 코스의 마지막 홀로 공략에 차별을 둡니다. IP 뒤쪽 지점에서는 그린 면과 그린 주변을 파악할 수 있어 공략에 유리하고, IP 앞쪽 지점에서는 그린 확인이 어려우며 벙커의 높이를 넘어야 하는 부담이 생깁니다. 따라서 티 그라운드에서 자신 있는 샷으로 타수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한 홀입니다.


남해 아난티CC 캐디의 인(IN)코스 설명


전라도골프장 - 해남 파인비치CC 1~18번 홀 : 골프에반하다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해남 파인비치CC 1~18번 홀 : 골프에반하다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해남 파인비치CC 1~18번 홀 : 골프에반하다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전라도골프장] - 해남 파인비치CC 10월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해남 파인비치CC 10월 1박2일 골프패키지 가격/요금

1night2day.tistory.com

골프유머/골프명언/골프어록/골프에티켓/골프사자성어

골프유머/골프명언/골프어록/골프에티켓/골프사자성어

골프 타수별 먹여 살리는 대상?! 골프의 세 가지 즐거움 (골프삼락) 골프와 아내의 공통점 다섯 가지 골프와 자식의 공통점 열 가지 이런저런 골프 유머 모음 골프 칠 때 미운 X, 얄미운 X 골프명

1night2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