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도골프장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아난티남해CC 골프코스 소개 - OUT COURSE(PAR 37 / 3.575y)

1 HOLE

스타트 홀로, 10m 하향으로 자리 잡아 실제 비거리가 더 나아가게 합니다. 티 그라운드 앞쪽으로 아름다운 꽃을 심어 상쾌한 출발을 도우며, 무난히 파를 잡을 수 있는 홀입니다.

2 HOLE

좌 도그렉 홀로 IP점 좌측으로 공격적인 공략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방의 벙커는 공략 난이도를 높여주며 안착 시 세컨드 샷이 편해집니다. 파5의 긴 홀이지만 공격적인 골퍼라면 투 온 그린(TWO ON GREEN)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리하여 욕심을 낸다면 더블보기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3 HOLE

정확한 티샷을 요구하는 홀입니다. 해안가 특성상 바람에 의한 발 방향의 변화로 우측 워터 해저드에 빠질 확률이 있습니다. 해저드를 고려한 정확하고 안전한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4 HOLE

아난티 남해 골프 코스를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홀입니다. 원래의 지형을 이용, 돌을 깎아 만든 홀로 그린 뒤편 수직으로 깎인 돌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바다를 건너 치는 난이도가 있는 홀이지만 바다 위에 떠있는 듯한 그린을 향해 티샷을 날릴 때 이국적인 분위기에 매료되고 이곳만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착시를 고려한 샷만 한다면 무난히 온 그린(ON GREEN) 할 수 있습니다.

5 HOLE

계단식으로 조성된 티와 전략적으로 조성된 긴 홀이지만 장타를 치는 골퍼라면 해저드를 건너 쳐서 투 온(TWO ON)이 가능합니다. 또한 앵글이 도전적인 골퍼를 반기는 각도로 잡혀 있어 샷만 잘 날린다면 이글의 행운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6 HOLE

티 앞쪽에 있는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소리와 그 위로 드리워진 무지개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명 코스입니다. 하지만 우측 그린 앞까지 펼쳐지는 워터 해저드와 그린 주위의 벙커들은 플레이들로 하여금 위압감을 느끼게 합니다.

7 HOLE

140m의 바다를 건너 쳐야 하기 때문에 샷의 부담이 느껴지는 파3 홀입니다. 에어프론을 확장해 세컨드 샷의 부담을 덜고, 슬라이스를 방지하기 위해 우측 연못을 시야가 트이게 계획하였습니다. 거리 조정을 정확하게 한다면 온 그린(ON GREEN)이 가능합니다.

8 HOLE

워터 해저드를 건너 쳐야 하는 부담이 있고 IP 부근과 그린 주위에 대형 벙커들이 산재해 있어 투 온(TWO ON)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감하고 정교한 샷을 구사한다면 스코어를 줄일 수 있습니다.

9 HOLE

상향 홀이며, 전반부 라운딩을 마치고 마지막 승부수를 던질 수 있는 홀입니다. 장타자, 정확한 샷의 구사자, 여성 골퍼 누구든 무난히 전반부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남해 아난티CC 캐디의 아웃(OUT)코스 설명


골프유머/골프명언/골프어록/골프에티켓/골프사자성어

골프유머/골프명언/골프어록/골프에티켓/골프사자성어

골프 타수별 먹여 살리는 대상?! 골프의 세 가지 즐거움 (골프삼락) 골프와 아내의 공통점 다섯 가지 골프와 자식의 공통점 열 가지 이런저런 골프 유머 모음 골프 칠 때 미운 X, 얄미운 X 골프명

1night2day.tistory.com

경상도골프장 -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남해사우스케이프CC 1 ~ 18홀 (골프에 반하다) 골프에반하다 남해의 가을에서 다시 출발 #강다나 #박진이 #지승은 남해사우스케이프CC 1,2,3번홀 골프에반하다 벙커도 아름다워 #박진이 소리까

1night2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