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골프장

파인리즈CC 골프코스 공략법 및 골프에반하다

파인리즈CC-골프코스
파인리즈CC-골프코스

 

파인리즈CC-골프코스제원


파인리즈CC 파인코스 공략법 PINE COURSE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파인코스

평등한 산등성이의 코스! 하지만 결코 만만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3번 214m 파3홀을 비롯하여 다양한 폰드, 그리고 2단페어가 숨어있는 파인코스. 과감한 공격과 단번에 그린 우측을 공략하지 못한다면 결코 이기기 힘든 승부가 될것입니다.

파인리즈CC-파인코스

 

1번 홀

그날의 경기를 결정할 수 있는 홀로 좌우측 수림대에 감싸여 아늑함과 그린 좌측의 연못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 안정감을 주는 아름다운 홀이다.

 

파인코스 1번홀

 

짧은 Par4 내리막 홀로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2nd 지점 좌측은 러프가 깊어 샷하기 어려우므로 유의해야한다. 장타자인 경우 페어웨이 우측은 내리막이므로 해저드에 빠질 수 있으니 그린 방향으로 공략하거나 페어웨이 우드 또는 롱아이언을 이용한 티샷 공략도 좋다.



2번 홀

그린 옆 바위틈에 자라는 소나무가 인상 깊은 홀로 티잉 그라운드에서 내려다 보이는 벙커가 위협적으로 느껴져 도전하고 싶은 홀이다.

 

파인코스 2번홀

 

코스 매니지먼트가 필요한 Par5 홀이다. 장타자의 경우 투온도 노려볼만하나 소나무 언덕이 부담된다면 안전하게 우측을 공략하는 것도 좋다. 그린 공략 시 앞뒤 2단 그린이므로 핀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3번 홀

계단식으로 배치된 티잉 그라운드 주변 소나무와 아름다운 자태의 왕벚나무가 포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골퍼들을 유혹하여 안정된 플레이가 요구된다.

 

파인코스 3번홀

 

티잉그라운드에서 부터 그린까지 워터 해저드와 벙커가 있어 심리적으로 위축감을 주는 Par3 홀이다. 지형적으로 우측이 높아 핀보다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4번 홀

티잉 그라운드에 접한 산벗나무와 연못, 관목 뒤의 벙커는 그린과 더불어 청. 록. 백색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신선봉이 한눈에 들어와 금강산의 기운이 느껴지는 홀이다.

 

파인코스 4번홀
파인코스 4번홀

 

티잉그라운드의 방향이 우측을 향하고 있어 어드레스를 신중히 해야 하는 Par4 홀이다.
장타자의 경우 왼쪽 벙커를 바로 넘기면 좋고, 왼쪽 벙커 우측 끝으로 공략하면 무난히 파를 할 수있다. 2nd 지점에서 그린 우측에 안보이는 깊은 벙커를 주의해야 한다.



5번 홀

수경에서 수림으로 점진적인 변화감이 있는 오르막 경사로 결코 짧지 않은 홀이다. 적절한 기량을 발휘해 도전해야 한다.

 

파인코스 5번홀
파인코스 5번홀

 

페어웨이가 2단으로 되어 있는 Par4 홀로 티샷을 좌측 페어웨이로 공략해야 2nd 샷 시 벙커의 위험을 줄이고 편안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린주변 지형은 전체적인 오르막으로 2nd 공략시 보기보다 조금 길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6번 홀

좌측 계곡부의 잘록한 페어웨이 때문에 비거리와 함께 티샷의 정확성이 요구된다. 그리고 3rd샷 역시 그린 좌측의 계곡과 샌드벙커는 골퍼의 방심을 용납하지 않는다.

 

파인코스 6번홀
파인코스 6번홀

 

2nd 지점 이후부터는 개미허리처럼 페어웨이가 좁아져 정밀한 샷이 요구되는 Par5 홀이다. 2nd샷 시 좌측 벙커와 OB지역의 위험이 있으므로 페어웨이 중앙에서 우측 공략이 좋으며, 3rd샷 또한 좌측공략 시 포대그린으로 형성되어 있어 우측공략이 안전하다. 그린은 비교적 완만하고 규칙적인 경사로 되어 있다.


  

7번 홀

벙커가 그린을 감싸고 있어 정확한 거리감이 절대적 요건이며, 주변의 산수유는 3월에 노란 꽃으로 뒤덮여 제일 먼저 봄을 알리고, 가을에는 빨간 열매를 맺어 가을의 정취를 즐기면서 경쾌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홀이다.

 

파인코스 7번홀
파인코스 7번홀

 

그린 앞 벙커 턱이 높고 그린 중앙에서부터 좌측은 경사가 심하게 흐르므로 그린 좌측에 핀이 있을 경우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며, 안전하게 그린 중앙 공략 후 섬세한 퍼팅으로 버디를 기대해도 좋은 홀이다.



8번 홀

그린 앞 좌측에서 우측 연못으로 흐르는 크리크는 2nd 샷의 부담이 될 수 있으나, 그린앞의 적절한 페어웨이를 조성하여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파인코스 8번홀
파인코스 8번홀

 

아름다운 울산바위가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Par4 홀이다. 멀리보이는 벙커보다 좌측으로 티샷을 해야 2nd 샷이 유리하며, 페어웨이 중앙이나 우측은 그린이 나무에 가려져 공략이 까다롭다. 티샷 미스시에는 그린 주변의 크리크까지의 거리를 잘 확인하고, 플레이해야한다.



9번 홀

클럽하우스 앞 연못에서 흐르는 크리크는 그린 앞을 통과하여 페어웨이 우측으로 흐르는 상향 홀로서 티샷에 따라 성공적인 2rd샷을 할 수 있으므로 티샷의 전략 성과 정확성이 요구된다.

 

파인코스 9번홀
파인코스 9번홀

 

티샷 시 정면으로 큰 벙커가 보여 위축될 수 있지만 벙커 좌측 페어웨이로 공략한다면 무난히 투온을 할 수 있는 Par4 홀이다. 2nd 샷 시 그린 앞 크리크와 벙커에 주의해야 하고 오르막 지형으로 남은 거리에 따라 1~3 클럽까지 길게 보는 것이 좋다. 그린은 앞뒤로 2단 그린이므로 핀 위치에 따른 공략이 필요하다.


파인리즈CC 리즈코스 공략법 RIDGE COURSE

낮은 산등성이 속에 숨은 짜릿한 리즈코스

맥반석 폰드의 정경과 소나무의 향기가 어우러지는 곳이라 아름답게만 느끼기에는 223m 파 3홀과 610m 파 5홀은 쉽지않은 코스일 것이며, 리즈2번 도너츠 벙커 그린과 11개의 벙커를 가진 리즈9번홀은 과감한 결단력과 용기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지금 도전해보십시오!

 

파인리즈CC-리즈코스


1번 홀

넓은 페어웨이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그린은 새로운 각도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편안한 홀로 필요이상의 욕심을 부리지 않는 한 산뜻한 출발을 기대할 수 있는 홀이다.

 

리즈코스 1번홀
리즈코스 1번홀

 

동해바다가 보이는 내리막 Par5 홀로 장타자는 투온이 가능하며 편안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나 욕심을 낸다면 자칫 위험에 빠질 수 있다. 2nd IP지점 페어웨이 우측은 벙커와 나무에 시야가 가려져 2nd 샷이 좋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2번 홀

홀 좌측을 연못이 감싸고 좌로 굽은 전형적인 도그랙 홀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욕심을 낼 수 있는 홀이다. 무리한 티샷은 화를 자초할 수 있어 플레이어의 인내력이 요구되는 홀이다.

 

리즈코스 2번홀
리즈코스 2번홀

 

홀 전체가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비교적 짧은 Par4 홀이다. 티잉그라운드가 우측을 보고 있으니 방향 설정을 신중히 해야 하며, 좌측 벙커 안에 보이지 않는 해저드가 도사리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한다. 그린 안에 도너츠 벙커에 빠지지 않도록 핀 위치에 따른 공략이 필요하다.



3번 홀

연못에 둘러싸인 아일랜드 그린과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플레이를 경쾌하게 즐길 수 있는 홀이다.

 

리즈코스 3번홀
리즈코스 3번홀

 

아일랜드 Par3 홀로 티샷 시 거리와 뱡향에 정확성이 요구되는 홀이다. 항시 바람이 있으니 클럽 선택을 신중히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린은 솥뚜껑 지형으로 안전하게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4번 홀

티 주변의 연못과 여성용 아일랜드 티에서의 느낌은 특별한 것이며 티샷에 따라 성공적인 2nd샷을 할 수 있다.

 

리즈코스 4번홀
리즈코스 4번홀

 

그린에서 설악산이 한 눈에 보이는 Par4 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2nd 지점에서는 핀보다 약간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으나, 우측 언덕 OB지역으로 어드레스를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전체적인 오르막이므로 조금 길게 보는 것이 좋다.



5번 홀

자연의 늪지가 살아 숨쉬는 우로 굽은 Par4 도그렉 홀로 카트길을 따라 심은 복숭아 나무가 자연미를 더한다.

 

리즈코스 5번홀
리즈코스 5번홀

 

비교적 긴 Par4 홀로 자연 늪지대를 넘겨야 하는 어려운 홀이다.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도그렉홀로 장타자는 우측으로 공략할수록 그린과의 거리가 짧아지나 그린까지 이어진 자연 해저드를 주의해야한다. 2nd 공략 시 그린 앞 우측 깊은 벙커에 빠지지 않도록 정확성이 요구된다.



6번 홀

티앞에 펼쳐지는 넓은 연못과 벙커로 완전 포위된 그린은 거리까지 가히 위협적인 홀로 모든 플레이어의 감탄과 탄성이 나올 수 있는 홀이다. 티샷의 정확성이 절대적인 홀로 플레이어는 티샷 전에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전략이 필요하다.

 

리즈코스 6번홀
리즈코스 6번홀

 

파인리즈의 자존심인 Par3홀로 그린을 공략하기 까다로운 홀이다. 그린 앞 그라스벙커 턱이 높아 온그린이 쉽지 않고 길게 샷을 하게 되면 뒤족 벙커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클럽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그린 라인은 우측으로 흐르니 약간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7번 홀

약간의 하향 구배가 있는 부담감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홀로 좋은 결과가 예상되는 홀이다.

 

리즈코스 7번홀
리즈코스 7번홀

 

거리가 비교적 짧은 Par4 홀로 장타자는 왼쪽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면 유리하지만, 자칫하면 OB의 위험이 잇다. 안전하게 좌측벙커 우측을 보거나 벙커 중앙으로 넘긴다면 성공적인 티샷으로 무난히 파를 기록하거나 버디의 기회를 노려 볼만한 홀이다.



8번 홀

전장 610m의 긴 홀로 지그재그로 굽어있고 1IP 우측에 연못과 벙커가 도사리고 있으며 2IP와 그린 사이의 잘록한 페어웨이가 있어 거리를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정확한 샷만이 홀을 공략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리즈코스 8번홀
리즈코스 8번홀

 

지그재그 Par5홀로 코스 공략 지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 홀이다. 티샷 시 우측 벙커 안으로 안 보이는 해저드가 있으니 페어웨이 좌측벙커 방향으로 공략을 하고, 2nd 샷시 송전탑 방향으로 샷을 하는 것이 좋다. 송전탑보다 좌측이거나 우측은 그린을 공략할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공략이 관건이다. 그린 라인이 뒤쪽, 우측으로 흐르고 딱딱한 편이므로 그린 공략 시 조금 짧은 샷이 유리하다.



9번 홀

마무리 샷으로 편안한 마음으로 무난히 파를 할 수 있는 홀로 필요이상의 욕심은 화를 자초할 수 있다. 차분한 마음으로 라운드를 마무리한다.

 

리즈코스 9번홀
리즈코스 9번홀

 

티잉그라운드에 올라서면 많은 벙커가 위협을 주고 있지만 그린에서 반대로 보면 대한민국 지도 모양의 벙커만 보이는 par4 홀이다. 티샷 시 벙커만 주의하면 무난한 홀이며 페어웨이 중앙에 있는 벙커에 빠졌을 경우 벙커 턱이 높으므로 해저드 앞까지 샷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그린좌측 지점은 좌측으로 경사가 심하게 흐르며 앞 핀인 경우가 아니라면 앞, 뒤 폭이 짧은 그린으로 공격적인 핀 공략보다는 그린 중앙 공략이 유리하다.


파인리즈CC 레이크코스 공략법 LAKE COURSE

도전과 열정을 자극하는 환상의 레이크코스

파인리즈가 자랑하는 세계적 길이의 벙커가 있는 레이크 코스!
630m 파5홀, 1.1km 비치벙커,800m 아름다운 인공호수가 그림처럼 펼쳐지고, 총 4만톤 분량의 맥반석 모래를 27홀 전체에사용하여 친환경 골프장을 실현하였습니다. 지금 도전해보십시오!

 

파인리즈CC-레이크코스


1번 홀

야생화가 가득 피어 있어 마음을 설레게 하며, 그린에 올라가 9번 홀을 바라보면 아름다운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홀로 포토타임을 가져도 좋다.

 

레이크코스 1번홀
레이크코스 1번홀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Par4 홀로 좌측 벙커 방향으로 공략 하는 것이 좋으며, 티샷시 해저드까지의 거리에 유의해야 한다. 그린의 앞뒤 폭이 짧으므로 뒤 핀이라도 너무 길지 않게 샷을 하는 것이 좋다.



2번 홀

페어웨이와 그린이 한눈에 들어오는 홀로 넓은 페어웨이로 티샷을 날려 원 온에 도전하고픈 마음이 절로 드는 내리막 홀이다.

 

레이크코스 2번홀
레이크코스 2번홀

 

티잉그라운드에서 홀 전체를 볼 수 있는 Par4 홀이다. 정면에 보이는 빌라 좌측 방향으로 공략 하는 것이 좋다. 2nd 샷 공략 시 그린 우측에 있는 보이지 않는 해저드에 주의하여야 하며, 언듈레이션이 많은 그린으로 라인을 정확히 읽어야 한다.



3번 홀

아름다운 빌라콘도가 장관을 이루어 탁 트인 홀처럼 보이지만 넓은 페어웨이 뒤 IP지점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레이크코스 3번홀
레이크코스 3번홀

 

핸디캡이 있는 par4 홀로 티샷 시 도로 우측은 여유가 없으므로 최단거리를 위해 지나치게 우측을 공략할 필요가 없다. 티샷이 짧아 그린까지의 거리가 많이 남았다면 페어웨이가 좁아지고 벙커가 시작되는 지점에 빠지지 않도록 거리에 주의해야 한다. 좌측의 해저드와 벙커를 피해 안전하게 레이업하여 3rd 어프러치 샷에 유리한 지점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4번 홀

사막 위의 오아시스 같은 홀이지만 절대 안심할 수 없는 홀이다. 편안한 마음으로 티샷을 한다면 홀인원을 기대해도 좋다.

 

레이크코스 4번홀
레이크코스 4번홀

 

아젤리아스파 음악분수에서 흥겨운 노래가 흘러나오고 홀인원도 많이 나오는 Par3 홀이다. 그린의 경사가 우측이 높으므로 핀보다 약간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핀이 좌측에 있을 시 그린 앞 벙커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그린 뒤 쪽도 내리막이므로 뒤핀일 경우 너무 길지 않게 샷을 하는 것이 좋다.



5번 홀

그린 옆 고사바위(우승컵)가 기다리는 홀로 설악산의 웅장함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홀이다. 2단 그린으로 2nd 공략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레이크코스 5번홀
레이크코스 5번홀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고사바위가 자리 잡고 있는 par4 홀이다. 티샷 시 좌측으로 공략할수록 그린과 가까워진다. 장타자는 페어웨이 중앙이나 우측으로 샷을 할 시 OB의 위험이 있으니 좌측 해저드를 넘기거나 페어웨이우드 샷을 하는 것도 좋다. 그린은 오르막이지만 그린 뒤 벙커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번 홀

유리그린 보다 빠른 돌 그린이 기다리고 있는 홀로 이색 퍼팅을 할 수 있는 흥미로운 홀이다. 티잉 그라운드에 올라서면 소나무 숲이 페어웨이를 가려 코스를 상상하며 티샷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레이크코스 6번홀
레이크코스 6번홀

 

방심하면 깊은 러프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 티샷해야 하는 Par5 홀이다.  우측은 페어웨이가 생각보다 넓고, 좌측은 벙커와 푹 꺼진 지형에 그라스 벙커가 숨어 있어 중앙 공략이 좋다. 3rd 샷 공략 시 비거리 오버는 그린 뒤 돌 그린이 있어 볼이 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7번 홀

홀을 감싸고 있는 화이트 버치나무와 자연 늪이 장관을 이루어 산수화(山水畫)를 연상하게 하는 낭만적인 홀이다. 그린 오른쪽에는 깔대기 홀이 형성되어 있어 보이는 것과 다르게 공이 흐르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레이크코스 7번홀
레이크코스 7번홀

 

페어웨이 전 지형이 자연 늪으로 조성 된 Par3 홀이다. 내리막으로 코스 공략이 만만해 보이지만 항시 바람이 있고 핀 위치에 따라 거리 차이가 있어 클럽을 신중히 선택해야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다.



8번 홀

큰 코끼리 바위가 기다리고 있는 홀이다. 좌측벙커를 넘긴다면 그린과 가깝지만, 티잉 그라운드에서 보이지 않는 800m의 비치벙커(워터해저드)가 시작되는 홀이니 주의해야 한다. 그린 주변에 도사리는 벙커가 긴장감을 더해 줄 것이다.

 

레이크코스 8번홀
레이크코스 8번홀

 

페어웨이 시작지점에 있는 코끼리바위가 인상 깊은 좌측 도그렉 Par4 홀이다. 정면에 보이는 벙커 우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그린은 보이는 것과 다르게 우측이 매우 높으며, 그린 양쪽과 뒤쪽으로 벙커가 있어 2nd샷을 정확히 해야 한다.



9번 홀

아일랜드 티잉 그라운드에 갯배를 타고 이동하여 티샷을 하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홀이다. 파인리즈의 자존심인 1100m의 비치벙커의 홀과 12동으로 이루어진 유럽풍 레이크 빌리지와 설악산의 산세가 어우러져 외국에 있는 듯 착각을 갖게 한다.

 

레이크코스 9번홀
레이크코스 9번홀

 

1,100m의 비치벙커와 대형 호수, 코스 내 빌라가 장관을 이루어 끝이 보이지 않는 최장거리의 Par5 홀이며, 맞바람 일 때는 전장 800미터 전후의 체감거리를 느끼게 하는 홀이다. 장타자의 경우에는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해야 좌측 벙커에 빠질 우려 없이 안전하며, 티샷 미스 시 중간의 벙커와 해저드까지의 거리를 잘 파악하고 공략해야 한다. 3rd 지점에서는 완만한 오르막 지형이니 여유 있게 클럽선택들 하는 것이 유리하다.


골프에반하다 - 강원도골프장 파인리즈CC 1번, 2번, 3번 홀

 

 

 

골프에반하다 - 강원도골프장 파인리즈CC 4번, 5번 홀

 

 

 

골프에반하다 - 강원도골프장 파인리즈CC 6번, 7번 홀

 

 

 

골프에반하다 - 강원도골프장 파인리즈CC 8번, 9번 홀

 

 


[전라도골프장] - 파인비치CC 골프코스 & 공략팁

 

파인비치CC 골프코스 & 공략팁

파인비치CC 골프코스 & 공략팁 == 파인코스 == 1번 HOLE 2번 HOLE 3번 HOLE 4번 HOLE 5번 HOLE 6번 HOLE 7번 HOLE 8번 HOLE 9번 HOLE == 비치코스 == 1번 HOLE 2번 HOLE 3번 HOLE 4번 HOLE 5번 H..

1night2day.tistory.com

 

레이크사이드CC 골프코스 공략팁

 

레이크사이드CC 골프코스 공략팁

레이크사이드CC 골프코스 공략팁 레이크사이드CC 남코스 공략팁 레이크사이드CC 동코스 공략팁 레이크사이드CC 서코스 공략팁 레이크우드CC 이용요..

1night2day.tistory.com

 

태광CC 골프코스(동,서,남,북코스) 공략TIP

 

태광CC 골프코스(동,서,남,북코스) 공략TIP

태광CC 골프코스(동,서,남,북코스) 공략TIP 태광컨트리클럽은 쾌적한 환경, 천혜적인 지리적 위치, 편리한 교통으로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장입니다. 1984년 18홀(회원제)을 개장하여 1988

1night2day.tistory.com